공부 자극 글귀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기부여에 좋은!!
< 공부 자극 글귀 > 모음을 가져왔어요~

 

요즘,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학생들은 온라인 강의로 공부를 하고 있기 때문에,
집중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을 것 같아요.
학생분들이 아닌 여러가지 공부를 하는 분들 또한 마찬가지이구요ㅠㅠ!

이런 상황속에서도 공부를 해야만 하기에 자리에 앉을 수 밖에 없죠..

 

저는 고등학생 때,
정말 가고 싶은 대학 사진을 여기저기에 붙여놓기도 하고
종종 공부 자극 글귀와 명언들을 보며 마음을 다잡기도 했어요.

그래서 오늘 이렇게 글귀모음을 가져온 것입니다!

 

이 글을 보고
공부를 열심히 하고 계신 모든 분들이

동기부여가 되어 더 파이팅해서 공부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상황은 좋지 않지만 그래도 같이 힘내봅시다☺️

 

그럼 이제 start❣️

 


 

 

1. 손이 타버릴듯 뜨거울지라도 담고 싶은 태양이 있다면 죽어도 놓지 말 것

 

이건 제가 학창 시절 때 보고 자극을 많이 받았던 글귀에요.
정말 멋있는 말이죠?

전 이 글귀를 제 인강용 태블릿 배경에 걸어두었었어요.
그러면 공부하기 전에 항상 자극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아요!

 

 

2. 기운과 끈기는 모든 것을 이겨낸다.

이 문장은 벤자민 프랭클린의 명언입니다.
무엇이든 기운과 끈기만 있으면 할 수 있다고 믿고 열심히 해봅시다!!

 

3. 어떤 일을 달성하기로 결심했다면 그 어떤 지겨움과 혐오감도 불시하고 완수하라.
고단한 일을 해낸 데서 오는 자신감은 실로 엄청나다.

이 문장도 고등학생때 많이 보던 문장이에요ㅎㅎ
아마 이 명언으로 만들어진 스티커가 스터디 플래너 뒤에 있었던 것 같아요..!
(쓸데없는 기억력)

이 말이 정말 맞는 것 같아요. 지겨움을 견뎌내고 공부해야만 자신감도 생길 수 있잖아요!

저도 지겹게 하던 특정과목이 있었는데, 그렇게 지겹게 공부한 덕분에 그 과목에 자신감이 붙어서 더 즐겁게 할 수 있었어요!

 

4. 남의 성공은 반드시 이유가 있고, 내 실패 또한 반드시 이유가 있다.

멋진 명언입니다.
실패와 성공의 원인을 분석하여, 나 또한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봐요!

 

5. 내가 꿈을 이루면 난 다시 누군가의 꿈이 된다.

와 정말 그렇죠..!

이 글을 보는 분들도 모두 꿈을 이루어서 누군가의 꿈이 된다면
정말 기쁠 것 같아요❣️❣️

 

6. 시간은 그대를 위해 멈추어 기다리지 않는다.

시간은 계속해서 흐르고, 멈추지 않기에 지금 이 순간도 소중하게 써야하는 것 같아요.

저도 공부를 열심히 할 때, 시간이 멈췄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종종 합니다.
공부를 정해진 기간내에 다 완벽하게 하기엔 시간이 모자라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그러니까 더욱 더 소중히 시간을 보내고 원하는 시험 성적 or 간절한 목표를 이루셨으면 좋겠어요^_^

 

7. 독서실에 마지막까지 남아 공부를 한다. 참 웃기는 일이었다. 내가 제일 공부를 잘하는데, 내가 제일 열심히 한다.

이건 제가 알기로는 서울대 합격생의 글 중 일부인데요!
정말 명언이죠..

 

8. 게으른 행동에 대해 하늘이 주는 벌은 두가지다. 하나는 자신의 실패이고 또 다른 하나는 내가 하지 않은 일을 해낸 옆사람의 성공이다.

이 명언도 누워있다가도 벌떡 일어나 책상에 앉게하는 문장인 것 같아요.

하나, 둘 전부 완벽한 말이네요.
둘 다 너무 자극되는 말이라서 일어날 수밖에 없어요..

 

9. 가장 어두운 밤도 끝날 것이다.
그리고 태양은 떠오를 것이다.

유명한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명언이에요.
수능을 준비하는, 다른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기준으로 보자면

가장 어두운 밤은 수험생활,
태양은 수험생활이 끝나고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은 모습

정도로 비유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

이 외에도 자신의 상황을 대입해서 명언을 바라본다면,
정말 자신에게 동기부여가 되는 말이 될거에요!

 

10. 평범하게 살고 싶지 않은데,
왜 평범하게 노력하는가

 

이 말도 제가 정말 좋아하는 문장이에요!
진짜 멋있는 말인 것 같아요..

평범하지 않게 살고 싶다면 특별한 노력을 해야하는 것이 당연한데,
그걸 딱 알려줘서 머리를 띵하게 합니다..!

우리 모두 특별하게 살기 위해 특별한 노력을 해봐요❣️

 

 

 

세상에 명언은 정~말 많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말들만 가져와봤어요.
저한테는 이 명언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었기에,

소개해 드린 많은 글귀들 중에 마음에 드는 명언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동기부여 받고 앞으로 더욱 더 열심히 공부해서
원하는 목표 꼭꼭 성취하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의 공부자극글귀 소개는 여기까지 입니다.
모두 파이팅 하세요❤️

 

또 기회가 된다면 더 많은 명언 및 글귀들 소개해드리는 시간 갖도록 할게요:)

 

 

2020/05/06 - [영어&다른 언어들 Study with me] - [순우리말] 예쁜 순우리말 단어 / 예쁜 순우리말 / 예쁜 단어 / 아름다운 우리말

2020/05/04 - [영어&다른 언어들 Study with me/프랑스어] - [불어공부]프랑스어 예쁜 단어/프랑스어 예쁜 문장/프랑스어 예쁜 말

2020/05/04 - [영어&다른 언어들 Study with me/프랑스어] - [프랑스어/불어]프랑스어 시벨롬/프랑스에서는 시벨롬이 칭찬이라고!?

2020/05/04 - [과학(생물학 외) Study with me/화학 및 실험] - [화학실험레포트] 아스피린 합성 실험 /아스피린합성반응식/아스피린합성수득률

 

 

 

Posted by StudyW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