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 인생 명언 > <짧은 명언> <짧고 좋은 글귀>
를 가져왔어요~!

힘들 때 명언을 보면 힘이 나기도 하고
더 열심히 살아가게 되는 것을 보면,
명언은 우리의 삶에 정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 같아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글귀들 위주로 여러가지 명언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그럼 시작해 봅시다💛
레츠기릿

〰️〰️〰️〰️〰️〰️〰️〰️

1. 우리 인생의 가장 큰 영광은
결코 넘어지지 않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넘어질 때마다 일어서는 데 있다.

​-넬슨 만델라-

실패 없는 성공을 바라기 보다는,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고 도전하여 넘어져도 계속해서 다시 일어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2. 인간이 불행한 이유는 자신이 행복하다는 사실을 모르기 때문이다.
단지 그 뿐이다.

-표도르 도스토옙스키-

이거 약간 지금 상황과 잘 맞는 말 아닌가요..
코로나 사태 전까지 마스크 없는 삶이 행복한 건줄 몰랐죠..^^

빨리 상황이 완전히 나아져서 마스크 없이 밖에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3. 세상에서 가장 현명한 사람은 모든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사람이다
가장 사랑받는 사람은 칭찬하는 사람이다
가장 강한 사람은 감정을 조절할줄 아는 사람이다

-탈무드-

이 글에서 첫번째 줄은 제가 상당히 좋아하는 말입니다.
주변에 있는 사람들, 그외의 사람들에게 배울 점이 있다면 배우려는 마음가짐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야 저도 더욱더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4. 변명중에서도 가장 어리석고 못난 별명은
''시간이 없어서''이다

-에디슨-

저도 사실 뜨끔했어요..
저도 “시간이 없어서 ~”라는 말을 많이 사용하는데요ㅎㅎ
사실 시간이 없는 이유를 되돌아보면, 그 이유는 제가 시간을 많이 낭비했기 때문입니다.
할 일을 끝내두지 않고, 여가 생활을 즐긴다던가 하는 것들 말이죠.

이제는 “시간이 없어서”라는 말을 쓰지 않도록 노력해 봅시다!

5. 나만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다. 아무도 날 대신해 해줄 수 없다.
Only I can change my life. No one can do it for me.

-캐롤 버넷-

정말 그렇죠!
제 인생은 제 것이고, 누군가가 절대 대신해 줄 수 없는 것이죠.
따라서 인생에서 중요한 선택을 할 때, 남의 말을 듣고 따르기 보다는 자신이 신중히 고민하고 또 고민하여 선택하는 것이 맞는 것 같아요.
내 삶은 내꺼니까요!

6. 나는 매우 일찍 인생을 무조건 받아들이기로 결정했다. 나는 인생이 나를 위해 특별한 것을 해주기를 결코 기대하지 않았으나, 나는 내가 희망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성취한 것 같았다. 대부분의 경우 그런 일은 내가 찾지 않아도 저절로 일어났다.

I decided, very early on, just to accept life unconditionally; I never expected it to do anything special for me, yet I seemed to accomplish far more than I had ever hoped. Most of the time it just happened to me without my ever seeking it.

-오드리 햅번-

오드리 햅번은 정말 많은 명언을 남겼죠!
저도 오드리 햅번의 명언을 좋아하구요.

오드리 햅번의 명언을 한가지 더 소개해 드릴게요.

7. 나는 나를 웃게 하는 사람들을 사랑한다.
솔직히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웃는 것이다.
웃음은 수많은 질병들을 치료해준다.
웃음은 아마도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일 것이다.

I love people who make me laugh. I honestly think it's the thing I like most, to laugh. It cures a multitude of ills. It's probably the most important thing in a person.

-오드리 햅번-

남이 웃는 것을 보면, 또 함께 웃으면 기분이 좋아지잖아요!
이럴 때 보면 웃음은 정말 치료제인 것 같아요.

8. 출생과 죽음은 피할 수 없으므로 그 사이를 즐겨라.
There is no cure for birth and death, save to enjoy the interval.

-조지 산타야나-

출생과 죽음의 사이라면,
결국 인생을 즐겨라~ 라는 이야기겠죠?
맞아요. 출생과 죽음은 피할 수 없는 일이므로 그냥 즐기면서 사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라는 말도 있잖아요.

9. 그대는 인생을 사랑하는가?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시간이야말로 인생을 형성하는 재료이기 때문이다.

Dost thou love life? Then do not squander time, for that is the stuff life is made of.

-벤자민 프랭클린-

시간을 인생을 만드는 재료에 빗대어 표현한 것이 인상깊은 글이네요.
인생을 만드는 재료를 낭비해선 안되니, 시간을 소중히 보냅시다!

10. 네 믿음은 네 생각이 된다.
네 생각은 네 말이 된다.
네 말은 네 행동이 된다.
네 행동은 네 습관이 된다.
네 습관은 네 가치가 된다.
네 가치는 네 운명이 된다.

Your beliefs become your thoughts.
Your thoughts become your words.
Your words become your actions.
Your actions become your habits.
Your habits become your values.
Your values become your destiny.

-마하트마 간디-

정말 멋진 명언이죠.
6줄의 짧은 말이지만 하나하나 곱씹어 볼만한 이야기 인 것 같아요.

여기까지 10가지 명언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저도 이 글을 쓰면서 멋진 말들을 보니 힘이 나는 느낌이 들어요ㅎㅎ
여러분도 마음에 드는 글귀를 찾으셨나요?

인생에 도움이 될 만한 글을 찾아서 힘들때마다 꺼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아니면 그냥 살아가는데 있어 참고하는 것도 좋구요.

다음번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StudyWM
,